구글애널리틱스 활용 유형에 대해서 이야기해봅시다.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유형은 3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어요.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3가지 중요한 유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소개된 콘텐츠도 함께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유형 설명
구글애널리틱스를 잘 활용하고 응용하면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즈니스의 경우 좋은 결과와 성과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어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하는 것은 정말 스마트하고 멋진 일이에요. 그래서 구글애널리틱스를 잘 다룬다면 회사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지요.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게 되면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즈니스의 경우 안 보이는 영역이 보이기 시작하고 그래서 새로운 정보와 새로운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 있어요.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유형은 전환을 끌어올리는 유형, 이탕률을 최소화시키는 유형, 그리고 마지막으로 타게팅 영역이 있지요. 이러한 영역 별로 접근하는 전략을 조금 씩 다르게 할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원인을 분석하고 가설 설정, 그리고 가설 수립, 가설 검증 과정을 통해서 개선과 성과를 만들어 내는데 이러한 사이클을 계속 반복하는 것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세부 설명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사업은 디지털마케팅이 매우 중요하고 디지털마케팅을 하고 나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니터링하고 측정하고 트래킹하고 평가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매출액을 늘려야 하는데 매출액을 늘리는 방법은 유입을 늘리거나 이탈율을 줄이거나 객단가를 높이는 방법 밖에 없어요. 이 세 가지 유형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디지털마케팅과 관련된 유입 영역에서는 유입경로와 유입경로별 데이터 분석을 진행해야 하는데 기간별로도 보고 그래서 유입 경로 별로 수치가 올라가거나 떨어진 곳을 확인하여 집중적으로 관리합니다.
이탈율 영역에서는 이탈이 많이 되는 구간을 발견하고 원인을 파악하거나 UX/UI를 개선해보는데 여기서 A/B테스트도 진행해볼 수 있어요. 시스템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사용성 부분에 있어서 불편하거나 이상한 요소들이 있을 수 있어 이를 캐치하고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타게팅이 중요한데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해서 세그먼트를 설정하고 세그먼트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가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위 첨부된 내용도 함께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