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의 기쁜 소식과 의미
누리호 3차 발사가 성공하였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일입니다.
누리호 3차 발사가 성공했다는 것은 우리나라 우주과학기술의 실전 능력을 입증한 것이죠. 왜냐하면 누리호는 우리나라 순수 우주과학기술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누리호 1차와 2차 발사는 예행 연습이었다고 한다면 이번 누리호 3차 발사는 실전이었고 중간에 걱정되는 상황은 있었지만 무사히 발사에 성공한 것이에요. 누리호 3차 발사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된 콘텐츠도 함께 참고해주세요.
누리호3차 발사 성공 설명
누리호3차 발사는 계획보다 하루 연기되었지만 무사히 발사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래서 2023년 5월 25일 역사적인 사건으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누리호 3차 발사에 성공하였고 실전 위성을 탑재한 누리호를 우주로 성공적으로 내보냈습니다. 누리호 1차와 2차도 성공하였지만 예행 연습이었고 진짜 실전이었던 누리호 3차 발사도 성공하여 누리호를 통해서 사출된 위성들이 실전 임무에 돌입하게 됩니다.
발사는 2023년 5월 25일 오후 6시 24분에 발사되었습니다. 발사 장소는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였지요.
누리호는 목표된 고도 550키로미터 상공에 도달했을 때 차세대 소형 위성 2호기를 내보냈습니다. 차세대 소형 위성과 도요샛 나노급 위성들도 다 우리나라 우주과학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지구와 누리호의 우주에서의 통신에도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누리호 3차 발사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민간 기업인 한화 에어로스페이스가 처음으로 공동 연구하고 공동 참여하여 진행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미국의 스페이스 X와 같이 민간기업이 주도하여 우리나라 우주 산업을 이끌 예정입니다.
이번이 끝은 아니고 앞으로도 3차례나 더 발사 계획이 잡혀 있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우리나라 우주과학기술이 더 활발하게 많은 성과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기대됩니다.
누리호 3차 발사 장면은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