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박항서 감독의 라스트 댄스, 베트남과 태국

by 행운가득 케이티 2023. 1. 14.
반응형

 

박항서 감독의 라스트 댄스가 기대된다.

 

박상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활용하는 가운데 태국과의 1차 결승전에서 무승부를 기록했다.

 

 

 

박항서 감독의 라스트 댄스 개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동남아시안컵 축구 결승전 1차잔에서 극적인 중거리 포로 지난번 우승 국가 인 태국과 무승부를 만들어 내었다. 베트남 펜들이 땡큐라고 표시한 펫말을 들었고 박감독은 이번에도 주먹을 쥐며 오퍼컷 세레모니로 환호했다.

 

 

 

 

 

 

2대2 극적인 무승부였다. 베트남 국민들로 부터 많은 격려와 지원을 받았다고 한 박항서 감독은 이번에 마지막 태국을 상대로 멋진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박항서 감독은 이제 베트남 국민 영웅이 되었고 이번 동남아시안컵을 끝으로 베트남 대표팀을 떠나지만 마지막 남은 태국과의 결승전 승부에서는 우승 선물을 베트남 국민들에게 선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정들었던 선수들인데 박항서 감독 입장에서는 떠나는 것이 아쉬울 것이다. 마지막이라고 해서 새로울 것도 없다고 하는 박항서 감독은 이번 동남아시안컵 우승을 기대해본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박항서 감독의 태국 전 내용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컵 축구 결승 1차전에서 후반 43분 극적인 중거리슛으로 지난 대회 우승국 태국과 비겼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4만명이 넘는 베트남 팬들이 사진과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큰 문구로 박항서 감독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넨 가운데 박 감독은 홈 고별전에서 베트남 국가를 들으며 눈물을 흘렸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선수들은 또한 그들의 선생님들을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 전반 24분 티엔린이 놀라운 다이빙 헤딩슛으로 선제골을 넣었고, 박 감독은 주먹을 불끈 쥐었다. 선제골 이후 최다승 타이가 후반 2골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지만 베트남은 후반 43분 부탄의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극적인 동점골을 터뜨렸다.

 

 

 

 

 

 

박 감독은 어퍼컷 세리머니로 환호했고 하노이 홈구장은 열기로 가득 찼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극적인 2-2 무승부에도 불구하고 박 감독은 결정에 불만을 표시하며 곧바로 경기장을 떠났지만 기자회견에서 환하게 웃으며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국민들로부터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받았으니 좋은 추억을 가슴에 간직하겠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새해 복 많이 받아. 짜릿한 극장골로 베트남 전역이 붉게 물든 가운데 박 감독은 2023년 1월 16일 태국 원정 2차전에서 승리하거나 3골 이상을 넣어 무승부를 거둔다면 승리로 마지막 춤을 마무리하게 된다.

 

 

박항서감독
출처: SBS뉴스, 박항서 감독

 

반응형